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Social Distancing Campaign), 동참하는 글로벌 기업의 브랜드 CI

반응형

전세계적인 팬더믹으로 사그라들 기미가 보이지 않는 코로나 19바이러스.

미국과 이탈리아에서 연일 대규모의 확진자 수가 발생하면서 전세계를 마비시키고 있습니다.

한국은 몇주 전에 비해 확진자 수가 분명 하향세에 접어 들어 심각한 위기 단계에선 조금 벗어난 것 같으나 계속해서 증가하는 해외 입국자들과 수도권 전역에서 연쇄적으로 발생하는 확진자들 때문에 한숨을 돌릴 수도, 안심할 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제가 살고 있는 지역에도 매일 확진자 발생을 알리는 문자가 하루도 빠지지 않고 오고 있습니다.

 

이미 여러 차례 개학을 연기했음에도 4월 6일로 예정되어 있는 개학을 다시 연기하는 것은 불가피한 현실인 것 같습니다. 전국의 모든 학교가 한 달이 넘게 개학을 연기하면서 정상적인 학기의 운영이 불가능해진 이 상황은 정말이지 살면서 처음 경험해 보는 일입니다. 과연 이러한 일을 누가 예상이나 할 수 있었을까요?

 

 

 

 

강도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공기 중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에 감염이 이루어 지는 질병이니 만큼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 머무는 것이 최고의 예방으로 간주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맥락에서 바이러스를 예방하기 위해 한국에서 시작된 사회적 거리두기를 비롯해 2주간 잠시멈춤은 이제 전세계적인 캠페인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불현듯 드는 또다른 생각이 있는데요. 코로나19와 싸워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해 낸다 하더라도 앞으로 우리에게 코로나 19와 버금가는 혹은 그를 더 능가하는 위험한 바이러스들이 생성되고 큰 위험으로 닥칠 수 있다는 막연한 불안감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라는 일시적인 예방책 역시 매일매일 미세먼지 농도를 체크하고 마스크를 구매하는 것처럼 우리의 일상 속에 조금씩 자리 잡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이에 따라 오늘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대해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최근 글로벌 기업들도 자신들의 브랜드 로고를 유머러스하게 변경하면서 캠페인에 동참하고 적극 권장하고 있는데요. 우리에게 친숙한 브랜드들의 재치있게 바뀐 모습들을 보는 쏠쏠한 재미가 있어 눈길이 가더라고요.

 

 

 

아우디

Keep Distance, Stay Together

 

 

 

아우디의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입니다.

영상을 이용해 아우디의 브랜드 심벌인 연결된 4개의 원을 이용해

거리를 두어 Keep Distance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폭스바겐

We need to keep our distance

 

 

 

 

폭스바겐은 

원 안의 V와 W 알파벳의 거리를 두어

우리는 거리를 유지할 필요가 있다는 메세지를 전달합니다.

 

너무 많이 봐온 익숙한 브랜드의 심벌에

재치와 유머를 섞었을 뿐인데

그 메시지는 굉장히 날카롭고 강력합니다.

 

 

 

 

나이키

JUST DON'T DO IT

나이키의 너무나도 유명한 캠페인 "Jsut Do It"

여기에 부정형 don't만 붙였을 뿐인데

 

Just Don't Do It.

사회적거리두기 캠페인을 권장하는 메시지로 탈바꿈되었습니다.

너무 기발하면서 신기하고 웃음이 나오네요.

 

 

If you ever dreamed of playing for millions around the world,

Now is your chance.

- Play inside, play for the world -

 

전세계 수백만을 위해 운동하길 꿈꿔왔다면, 지금이 당신의 기회입니다.

실내에서 운동하세요, 전세계를 위해 운동하세요.

 

나이키는 이 밖에도 사회적 거리두기 권장을 위해 

실내에서 운동하는 자신의 모습을 찍어 SNS에 공유하는 챌린지를 

독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코카콜라

Staying apart is the best way to stay united

 

 

 

코카콜라는

떨어져 있는 것이 함께 지내는 최고의 방법

"Staying apart is the best way to stay united"

이라는 역설적인 메세지와 함께

 

코칼콜라의 모든 알파벳 철자에 거리를 두어 

옥외 광고를 게시했습니다.

 

 

 

스타벅스

우리에게, 특히 한국인에게 너무 익숙한  스타벅스 브랜드 심벌입니다.

마치 틀린그림찾기처럼 얼핏보면 차이를 느끼지 못할 수 있는데요.

마스크가 하나 추가된 것만으로 코로나19 예방을

독려하는 메시지를 강력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맥도날드

 

맥도날드의 변형된 브랜드 로고입니다.

‘황금 아치’로 불리는 ‘M’자 모양 브랜드 로고의 가운데 부분을 잘라낸 이미지를 만들어

페이스북에 기재했는데요. 지금은 이미지를 내렸는지 보이지 않더라구요.

 

 

 

마스터카드, 올림픽 로고

마스터카드와 올림픽의 오륜기 역시 자체 심벌인 연결된 원을

모두 약속이나 한듯 떨어뜨려 놓았습니다.

 

 

 

 

 

국내 주요 포털들도 사회적거리두기에 동참한 모습입니다.

다음의 로고가 아마 먼저 변경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다음의 알파벳 네 글자를 귀엽게 분산시킨 후

'우리 다음에 보자!'라는 메시지를 추가했는데 이거 너무 귀엽더라구요 저는.

 

 

 

 

마지막으로 숙박업체 야놀자의 센스있는 로고 변경입니다.

사회적거리두기의 권고사항인 2m를 로고에 직접 표현한 모습이 눈에 띕니다.

이보다 더 좋은 캠페인 포스터가 어디있을가 싶을 정도로

창의적이고 직관적으로 캠페인 메시지가 전달 되는 것 같네요.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관련 지침 사항

 

 

 

강도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사업주 지침
1. 밀집된 근무 환경 최소화를 위해 직원 좌석 간격 확대, 재택근무, 유연근무, 출퇴근 점심시간 조정 등 방안 시행
2. 출장은 연기하거나 취소. 회의는 전화 통화, 영상회의 등 활성화
3. 직원, 시설방문자 대상 매일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 모니터링, 유증상자는 출입하지 않도록 조치
4. 공용 공간 폐쇄, 매일 자주 접촉하는 환경 표면을 소독하고 매일 2회 이상 환기하는 등 사업장 청결 유지, 

    필요한 위생물품 비치 등 근무환경 관리
5. 유증상자는 출근하지 않도록 하고, 매일 발열체크 등을 통해 근무 중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퇴근 조치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내 체육시설 지침

(무도장,무도학원,에어로빅장,체력단련장,체육도상 대상)
1. 유증상 종사자 즉시 퇴근(체온 등 1일 2회 점검해 대장 작성)
2. 출입구에 발열, 호흡기 증상 여부 확인 및 최근 2주 사이 해외여행력이 있는 사람, 

   발열/호흡기 등 유증상자, 고위험군 출입 금지(대장 작성)
3. 출입구 및 시설 내 각처에 손 소독제 비치
4. 최소 2회/일 이상 시설 소독/환기 실시(일시/관리자 확인 포함 대장 작성)
   *문 손잡이, 난간 등 특히 손이 자주 닿는 장소 및 물건
5. 체육지도자, 강습자 마스크 착용
6. 운동복, 수건, 운동장비 등 공용물품 제공 금지
7. 시설 내 단체 식사 제공 금지
8. 탈의실(락커룸), 샤워실, 대기실 소독 철저 및 적정 인원 사용 관리
   *일일 소독 대장에 함께 작성해 관리
9. 운동기구를 이용할 경우 사용자 간 최소 1~2m 이상 유지
   *운동기구:러닝머신, 벤치프레스 등 고정 운동기구
10. 밀폐된 장소에서 다수를 대상으로 한 운동 프로그램 및 강습 금지
11. 감염관리 책임자 지정 및 출입자 명단(성명,전화번호 필수) 작성/관리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유흥시설 지침
(클럽,콜라텍,유흥주점 등 유흥시설 대상)
1. 유증상 종사자 즉시 퇴근(체온 등 1일 2회 점검해 대장 작성)
2. 출입구에서 발열, 호흡기 증상 여부 확인 및 최근 2주 사이 해외여행력 있는 사람, 

   발열/호흡기 등 유증상자, 고위험군 출입 금지(대장작성)
3. 종사자 및 이용자 전원 마스크 착용(마스크 미착용 시 입장 금지)
4. 출입구 및 시설 내 각처에 손 소독제 비치
5. 시설 외부에서 줄 서는 경우, 시설 내 이용자 간 최소 1~2m거리 유지
6. 최소 2회/일 이상 시설 소독/환기 실시(일시,관리자 확인 포함 대장 작성)
   *문 손잡이, 난간 등 특히 손이 자주 닿는 장소 및 물건
7. 감염관리 책임자 지정 및 출입자 명단(성명,전화번호 필수) 작성,관리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종교시설 지침 
1. 유증상 종사자 즉시 퇴근(체온 등 1일 2회 점검해 대장 작성) 
2. 출입구에서 발열, 호흡기 증상 여부 확인 및 최근 2주 사이 해외여행력 있는 사람, 
   발열/호흡기 등 유증상자, 고위험군 출입 금지(대장작성) 
3. 증상자 및 이용자 전원 마스크 착용(마스크 미착용 시 입장 금지)
4. 출입구 및 시설 내 각처에 손 소독제 비치
5. 종교 행사 참여자 간 간격 최소 2m 이상 유지
6. 집회 전후 소독 및 환기 실시(일시,관리자 확인 포함 대장 작성)
   *문 손잡이, 난간 등 특히 손이 자주 닿는 장소 및 물건
7. 감염관리 책임자 지정 및 출입자 명단(성명,전화번호 필수)작성,관리
8. 단체 식사 제공 금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