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착한소비, 플라워버킷 챌린지, 부케 챌린지 -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반응형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해 몇달간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해오면서 화훼농가의 성수기 시즌이라 할 수 있는 졸업식과 입학식이 모두 취소되었는데요. 시름이 깊은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플라워버킷 챌린지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플라워버킷챌린지(부케챌린지)

플라워버킷챌린지란 꽃바구니를 수령한 사람이 다음 대상자를 지목하고 꽃바구니를 구매해 전달하는 릴레이 방식을 일컫는 용어로 '아이스버킷챌린지'에서 따온 명칭이기도 합니다. 최근 국내에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며 졸업·입학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되면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출처: 뉴시스

이에 앞서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꽃 소비를 촉진시키기 위해 집 인근에서 접근이 용이한 대형 마트 및 편의점 등을 연계하여 꽃을 판매하고, 온라인 소비 급증에 발맞춰 대형 온라인 몰과 홈쇼핑 등의 유통채널 또한 확대했습니다.

 

 

 

 

 

 

어려운 시기일수록 주변을 돌아보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이러한 활동들 덕분에 서로간의 결속력을 다지고 이 난세를 더욱 힘차게 극복해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훈훈한 것 같습니다.

 

 

 

 

 

플라워버킷챌린지에 동참한 김현준 국세청장

 

플라워버킷챌린지에 동참한 주식회사 하림

재계 CEO들 사이에서 진행 중인 플라워 버킷 챌린지는 박정호 SK텔레콤 사장을 비롯해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허인 국민은행장,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등 줄줄이 선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공기업과 사기업을 막록하고 각 기업과 기관의 대표들이 하나되어 전방위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플라워버킷챌린지를 통해 화훼농가의 시름이 조금은 덜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각 SNS

대중에 대한 영향력이 큰 만큼 연예인들의 선행도 화재가 되고 있는데요.

이른반 '부케 챌린지'라고 불리는 이 캠페인은 연예인 김숙씨와 송은이씨 등이 참여했습니다.

착한소비의 일환으로 연예인들이 꽃다발을 구입한 후 꽃과 함께 찍은 인증사진을 SNS에 공유합니다.

이와 함께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연결에 연결을 거듭해 꽃 소비를 촉진시키고자 하는 취지입니다.

연예인의 선행은 많은 팬들에게 귀감이 되는 만큼 그 선한 영향력 또한 크게 와닿는 것 같습니다.

 

난세에 강한 대한민국 국민의 저력을 요즘들어 사회 곳곳에서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캠페인도 물론 너무 좋지만, 어서 빨리 이 상황이 완전히 타개되어 평범한 일상의 소중함을 

느끼며 지낼 수 있는 날이 돌아왔으면 합니다.

 

 

 

 

반응형